은사론

은사 구별의 5가지 요소.

권순만 2009. 3. 10. 02:21

은사 구별의 5가지 요소.

 

단계1. 가능성을 조사할 것

어떤 일을 계획할 때 사람들은 먼저 선택 가능한 일들을 열거해 본다. 예를 들어 여행을 할 때 여러가지 노선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방법도 여러가지를 설정할 수 있다. 이렇게 하는 것이 보편적이며 합리적이다. 마찬가지로 은사 구별을 위해 우리는 여러가지를 시도할 필요가 있다. 먼저 이를 위해, 

1) 성경 공부를 해야 한다. 발견이 가능한 성령의 은사에 관한 자료의 기본적인 원천은 성경이다.성경의 은사에 대한 연구 검토하는 것이 중요하다.

2)은사에 관한 교회의 자세를 배워야 한다.

교회에 한 지체로서 당신은 당신의 교회가 성령의 은사에 관하여 어떠한 입장에 서 있는지를 알 권리가 있다.

3)광범위하게 책을 읽어야 한다. 오늘날 성령의 은사에 관한 책들이 많이 나와있다.

4)은사를 가진 사람들에게서 배워야 한다. 그들의 은사를 어떻게 분명하게 말하는지 또 은사를 통한 직임을 어떻게 해석하는지를 알아야 한다.

5)서로서로 은사에 관한 말을 하도록 해야 한다.

 

단계2. 가능한 많은 실험을 해야 한다.

예를 들면 보울링을 해보기 전에는 보울링의 재능을 가졌는지 그 여부를 알 수 없듯이 은사도 선천적인 재능을 발견하듯 그렇게 발견되어 지는 것이다.

출발점은 주변을 살펴보는 가운데 필요한 사항을 찾아보는 것이다. 그리고 그 필요를 채우려고 어떤 시도를 해보는 것이다. 그리고 그 일을 하는 동안 그 방면에 해당하는 성령의 은사를 가졌는지를 보여 주시길 주님께 간구하고 집중하여 열심히 일하야 한다. 은사를 발견하는 일은 일반적으로 쉽게 이루어지지 않는다.

 

  단계3. 감정을 조사해 보도록 해야 한다.

성령의 은사에 관한 새로운 가르침은 하나님을 섬기는 세대가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고 하는 길을 열어주고 있다. 성령의 은사를 주시는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세세한 심리적 상태와 생리적 현상등 인격 전체를 알고 계신다. 하나님은 우리의 감정에 대해서도 모든 것을 알고 계신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우리가 즐겁지 않게 일하는 것보다 즐겁게 일하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인것도 아신다. 하나님은 우리의 감정과 성령의 은사를 조화시키시는 분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진정 어떠한 은사를 가졌다면 그 은사를 사용할 때 즐거움을 느끼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므로 은사를 실험하는 동안 자신의 감정을 조사해 보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    

 

단계4. 효과를 평가해 보아야 한다.

성령의 은사는 과업 지향적인 것이기 때문에 어떤 효과를 기대한다. 은사를 받은 사람은 무엇인가 결과를 얻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은사를 실험하여도 계속적으로 소기의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당신은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주시지 않은 은사들 가운데 하나를 발견한 것이다.

 

단계5. 몸으로 부터 받는 확증

만약 당신이 교회에서 아무도 당신이 그 은사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생각하면 그것이 틀리지 않다. 성령의 은사는 확증이 있어야 한다.  당신은 감정과 관련해 제 3단계와  5단계 사이 충돌이 생김을 알 수 있다. 감정이 중요한 것이긴 하지만 무오한 것은 아니다.

몸으로부터의 확증은 모든 마지막 단계를 점검해 볼 수 있다. 사실상 여러 각도에서 볼 때 여러 단계중 가장 중요한 단계인 것이다.

은사는 몸과 관련을 가지고 사용되도록 되어있다. 그러므로 몸의 다른 지체들이 당신의 은사를 확증하는 것이 대단히 중요한 것이다.

 

 

'은사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여 받은 성령의 은사 확인 가이드라인  (0) 2009.04.26
권고,위로의 은사와 보혜사 성령과의 관련성  (0) 2009.04.26
낮은 자존감 낮은 자아상   (0) 2009.04.26
은사론  (0) 2009.03.10
은사의 역할  (0) 2009.03.10